[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백종원의 제육볶음 레시피 이렇게 하면 너무 쉬워요~

애호 2020. 10. 11. 18:44

오늘은 오랜만에 제육볶음을 해 먹었어요🤗

저희 부부는 육식파라 일주일에 고기를 거의 3~4번은 먹는 거 같아요

그중에서 신랑이 정말 좋아하는 제육볶음을 오늘 저녁으로 해 먹었어요.

 

신랑이 "와 내가 먹어 본 제육볶음 중에 진짜 젤 맛있어"

이러더라고요 ㅎㅎ 

요리하는 사람한테 이런 리액션은 정말 최고의 리액션이에요 

이래서 제가 신랑한테 요리해주는 게 너무 좋고 행복한 일이라고 생각하는 거 같아요😍

 

정말 간단하고 의외로 금방 해서 먹을 수 있고

레시피도 어렵지 않아서 쉽게 해 먹을 수 있어요

백종원 선생님의 제육볶음 레시피 go go 

 

<재료>

돼지고기 앞다리살 600g

대파 1대 

양파 1/2개

참기름 한 스푼

후추 조금

생강가루 조금

 

<양념장>

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간장 2스푼

설탕 1스푼

매실청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1. 고기를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2. 고기 밑간을 해줘서 잡내를 없애줍니다.

밑간은 청주 3스푼, 후추 톡톡, 생강가루 톡톡

 

 

3. 양파는 1/2 두툼하게 채 썰고, 대파는 어슷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4. 양념장을 만들고 양념장 재료 중 설탕은 빼고 만들어 둡니다. (위에 양념장 레시피 참고)

 

 

 

 

5.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고기에 설탕 1스푼 같이 넣어 볶아줍니다. 

고기에 설탕을 넣고 먼저 볶아주면 양념이 고기에 잘 볶아져요😍😋

 

 

 

 

6. 양념장과 준비해놓은 대파,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주다가 마지막에 참기름 한 스푼 넣어주면 끝~

 

 

 

 

 

 

 

상추랑 깻잎이랑 해서 같이 싸 먹으면 정말 너무 맛있어요 ㅎㅎ 

오늘 저녁은 아이들도 잘 먹고 남녀노소 너무 좋아하는  

매콤 달콤한 제육볶음 간단하게 해 먹으면 어떻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