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순두부찌개 끓이는 법/맛있는 순두부찌개 레시피

애호 2021. 2. 5. 11:19

안녕하세요~!

어제 저녁은 맛있는 순두부찌개 끓여먹었어요 ㅎㅎ 

순두부찌개는 남편의 최애 찌개 중 하나인데요.

저희 남편은 조개를 넣은 순두부찌개를 정말 좋아해요. 😍

조개국물의 그 감칠맛을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저는 순두부찌개보단 김치찌개를 더 좋아합니다....🤫

그래도 되도록 남편이 좋아하는 음식을 자주 해 줄려고 해요.

 

파기름을 내서 고추기름을 더해 맛을 내고 조개 육수에 감칠맛 나는 순두부찌개 레시피 go go~~

 

<재료> 

순두부 1봉

대파 

양파

간 돼지고기500g

계란

조개 10-15개

 

소금 

고춧가루 3스푼

들기름 2스푼 

 

 

 

1. 대파 3/1대와 양파 반 정도 준비해서 얇게 썰어줍니다. 

 

2. 먼저 파기름을 내줄 거예요~

저는 참기름을 사용하기보단 들기름을 사용했어요! 들기름 2스푼 넣고 파를 넣고 중불에 볶아주면 

파에서 기름이 나와요~

 

저는 참기름보단 들기름이 더 고소하고 맛있고

특유의 참기름 냄새가 순두부찌개를 지배? 하는 

느낌이 안들어서 좋더라고요😆

 조개를 사용한 순두부는 왠지 참기름이랑 안 어울려요 

뭔가 조개의 감칠맛을 참기름이 방해한달까?😄

 

3.파기름이 충분히 나면 간 돼지고기 150g을 냄비에 넣고 볶아주세요~

이과정은 돼지기름을 같이 내주는 과정이에요 ㅎㅎ 

 

 4. 충분히 기름이 나오면 고춧가루 3스푼을 넣고 고추기름을 내줍니다.

여기선 무조건 약불에 해주셔야 고춧가루가 안타요~

 

저는 인덕션을 사용하는 사람이라 불이 금방 낮춰지지가 않아서

일단 냄비를 불에서 뺀 상태에서 기름을 내주다가 조금 냄비가 식으면 약불에 기름을 내줘요~

 

 

5. 고추기름도 내줬다면 물을 500g 넣어줍니다~ 

 

6. 이제 불을 강불로 해주고 끓으려 할 때 준비한 조개 10~15개 정도를 넣어 끓여줍니다~

 

7. 끓고 나면 이때 간을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8. 조개가 입을 벌리면 준비한 순두부 1봉을 반으로 갈라 통으로 넣어주세요~

 

 

9. 순두부는 듬성등성 숟가락으로 갈라주세요~ 

 

10. 보글보글 끓으면 순두부찌개 완성! 

끓고 나면 계란 한 개를 톡 넣고 완성

 

 

저는 이렇게 뚝배기에 담아서 뜨겁게 먹었어요 ㅎㅎ

고등어 반찬도 너무 좋아해서 간단하게 고등어구이도 해서 같이 먹었더니

정말 너무너무 꿀맛이었어요 ㅎㅎ

 

조개의 감칠맛이 너무 좋다면서 

자기는 이렇게 맛있는 순두부찌개는 처음 먹어본다고 

칭찬을 엄청해주는 남편😍

 

추운 겨울이 가기 전에 뜨근한 순두부찌개 한번 끓여보는 건 

어떨까요~?

 

저는 다음번엔 오징어볶음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