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가지튀김요리,아이들도 좋아할 가지튀김요리 레시피

애호 2021. 2. 8. 11:49

가지튀김💓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지 튀김을 해서 먹었어요.
좀 특별한 레시피로 한 요리예요ㅎㅎ

제 신랑은 가지를 정말 안 먹어요ㅠㅠ
저는 정말 가지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특유의 그 물컹거리는 식감 때문에 안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가지는 영양성분으로 너무 좋고,
아이들한텐 특히 좋잖아요
근데 아이들은 보통은 가지무침해주면
잘 안 먹는 아이들은 많은데
이 요리 레시피대로 만들어주면 아주 잘 먹을 거예요😄

왜냐면 입맛 초딩인 제 남편이
너무 맛있다며 가지 인지도 모르겠다며
다 먹었거든요ㅎㅎ

 

가지 요리 레시피 gogo~🧐

 

<재료>

다진 돼지고기 150g

가지 한 1개

튀김가루

대파

소금

후추

참기름 

 

 

<양념장 레시피>

진간장 2T

식초 조금

고춧가루 2T

 

처음에 가지를 한 개 준비해주세요.

가지는 윗부분을 자르고 가지 안에 돼지고기 소를 넣을 거라 가지 아래에 

젓가락 긴걸 두 개 놓고 칼질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선 두 개씩 완전히 잘라주면 가운데가 벌려지면서 돼지고기 소를 넣을 공간이 확보가 돼요.🙃

 

대파의 양은 1/3대 정도만 사용했어요.

사실 대파가 똑 떨어지고 저 정도만 있어서...더 못 넣었지만 ㅎㅎ

다진 돼지고기 150g 양이 딱! 가지 한 개에 넣을 정도의 양이고 대파도 저 정도가 적당했어요

요리하다가 딱딱 양이 맞아서 너무 좋았어요 ㅎㅎ

 

다진 돼지고기에 잘게 썰어준 대파를 넣어주세요

 

다음으론

양념을 해줄 거예요 

➰소금 1/4, 참기름 한스푼,부침가루1스푼,후추 톡톡➰

 

양념을 넣은 돼지고기를 조물조물~

 

준비한 가지에 준비한 다진 돼지고기를 넣어주세요~

사진처럼 정도만 넣어주면 좋아요

너무 욕심내서 많이 넣으면 튀길 때 넣어준 돼지고기들이 막 나와버려요😅

 

이때!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예열시켜주세요~ 그러면 시간을 아낄 수 있어요 

 

다음으론 튀김옷을 만들어주는데요.

튀김가루를 먼저 넣고,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농도를 맞춰주시면 돼요~

농도는 영상에서 보듯이 약간 되직하게 흘러내릴 듯이 해주시면 됩니다

 

가지에 튀김옷을 입혀주세요~

 

예열된 팬에 튀김을 살짝 넣어보면 저렇게 올라오면 예열 끝 

이제 준비한 가지를 하나씩 넣어주면 됩니다~ 

 

10분 정도 지나면 튀김이 노릇노릇해지면 

꺼내 주시면 됩니다.

 

정말 맛있는 가지 튀김 요리 완성😍

 

준비한 양념장 레시피에 콕콕 찍어면으면 정말 꿀맛이에요

 

이게 정말 너무 맛있었던게 안에 있는 돼지고기가

육즙이 쫙 나오면서 정말 말도 못하게 맛있어요

정말 가지인 줄도 모르고 흡입하는 남편보고

너무 잘 만들었단 생각을 해요 ㅎㅎ

 

남편이 가지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됐다며

칭찬 일색이었어요 

가지 안 먹는 아이들한텐 정말 안성맞춤 요리인거같아요^^

다음에도 또 다양한 요리레시피 가져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