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참나물 무침 간단하고 향이 좋아서 반찬으로 좋아요.

애호 2020. 10. 3. 13:00

오늘은 간단하지만 향이 좋고 반찬으로도 손색없는 참나물 무침을 했어요~!

추석이기도 하고 갑자기 나물이 먹고 싶어서 참나물을 구매했어요.😆

어렸을 때는 엄마가 나물 반찬 해주면 맛도 없는데 왜 자꾸 이런 반찬 해주지?

이렇게 생각했는데 나이가 드니까... 나물이 너무 맛있어요😍

 

 

생각보다 간단해서 바로 해서 먹으면 향도 좋고 다 못 먹으면 그냥 비빔밥으로 해 먹으면 되니 참 좋아요

 

<재료>

참나물 250g, 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 조금 

 

1. 먼저 참나물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참고로, 저는 줄기 부분은 먹기 싫어서 잘라내고 요리했습니다. 

 

2. 굵은소금 1큰술 넣은 끓는 물에 참나물을 넣고 30초만 데쳐주세요. 

 

3. 찬물에 씻어 참나물을 보울에 넣어주세요.

 

 

 

4. 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 조금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끝납니다.

 

 

 

추석 연휴 동안 저는 병원일을 하는 간호사라 연휴 전부를 쉬지 못했어요 ㅠㅠ

3교대를 하니 이런 점은 참 안 좋은 거 같아요 

그래도 남편이랑 이것저것 뭐 해 먹고 친정엄마가 음식 해다 주셔서 정말 배부른 한가위였어요

저녁엔 야식으로 밤을 쪄먹었더니 달고 맛있더라고요 ㅎㅎ 

 

안전하고 행복한 연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