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김치볶음밥 레시피,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애호 2021. 7. 12. 13:20

아점으로 오늘은 김치볶음밥 해먹었어요ㅎㅎ

최근에 묵은지랑 보쌈김치랑 샀는데 

묵은지로 김치볶음밥해먹으면 너무 맛있을거같아서

후다닥 해먹었습니다~!

그럼 김치볶음밥 레시피 go go~


재료

묵은지 김치
계란 2개
햄 
파 1/2개
밥 한공기반
고춧가루 1스푼
설탕 1스푼
소고기 다시다 1스푼


재료 준비

- 파기름을 내줄 대파를 최대한 얇게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 집에 있는 어떤 햄이든 상관없어요. 햄의 양은 넣고 싶은 만큼 사용해주시면 되고, 먹기 좋은 크기로 네모로 썰어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 김치의 양은 2인분 기준으로 국공기 반정도 넣고 가위로 잘게 잘라주세요. 도마에 올려놓고 칼로 하는것보다 이게 훨씬 편하고 도마에 김치 국물 자국 안남아서 좋아요 ㅎㅎ 


볶기

- 제일 먼저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를 넣고 파기름을 먼저 내줄거예요. 파가 금방 탈수 있기때문에 약불에서 천천히 파기름을 내주세요. 

- 파향이 올라오면 준비한 햄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이때부턴 불을 중불로 바꿔주세요.

- 바로 다음으로 김치를 넣고 1분 정도 볶아주세요.

- 저는 간은 따로 하지 않았고, 고춧가루 1스푼, 설탕 1스푼만 넣었습니다. 설탕은 개인 집집마다 김치의 신맛 정도에 따라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묵은지를 사용했는데 묵은지 특유의 신맛을 워나 좋아해서 설탕은 1스푼만 넣었어요! 그리고 김치 국물 5스푼 정도 넣어주면 더 좋습니다~

- 다음으로 밥 한공기 반만 넣고 같이 볶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볶음밥할때면 꼭 두공기 다 넣으면 양이 너무 많아져서 그냥 1공기반만 넣어요~ 그러면 딱 2인이 먹기 좋은양이더라구요. 

- 적당히 볶은 후 계란후라이 두개해서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저는 뭔가 그냥 김치보단 묵은지로 할때가 더 맛있는거같아요 ㅎㅎ

그리고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뭔가 감칠맛이 부족한거같으면 소고기다시다 1스푼 넣어보세요!

감칠맛이 확살아나면서 밖에서 파는 김볶맛 납니다 ㅎㅎ

그리고 저는 그냥 오늘은 김가루랑 치즈는 안했는데

같이 넣어먹으면 더 꿀맛이예요 ㅎㅎ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는 레시피 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