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감자계란국만드는법,계란국 만드는 법

애호 2021. 6. 24. 09:44

집에 남은 알감자가 있길래 간단하게 감자 넣고 계란국 끓여서 먹었어요.

저는 볶음밥이나 비빔밥해서 먹을 땐 꼭 계란국을 같이해서 먹어요.ㅎㅎ

찰떡으로 잘어울려서 그런가 봐요~~

 

 

그럼 간단한 감자 계란국 레시피 go go~

재료

알감자 6개
계란 2개
양파 1/2개
국간장 2스푼

소금 1/2스푼

재료 손질

- 감자는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개수도 원하는 만큼 해주시면 됩니다. 필러로 껍질을 제거해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달큰한맛을 위해 양파 1/2개를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 계란 두개를 잘 풀어서 준비해주세요.


끓이기

- 물 1L에 멸치다시마육수팩 한개를 넣고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 육수가 끓으면 먼저 감자를 넣고 국간장 2스푼을 넣고 2-3분 정도 끓여주세요.

- 준비한 양파를 넣고 계속 끓여주세요.

-양파를 넣은 다음 풀어둔 계란을 넣고 저어주지 말고 그대로 끓여주세요. 저어주게 되면 국이 지저분해져요~ 

- 마지막으로 부족한 간은 소금을 더해 맞춰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저는 이날 비빔밥을 해서 계란국이 어울릴거같아 같이 해서 먹었어요.

너무 잘어울려서 끓인거 신랑이랑 전부 다 먹었어요 ㅎㅎ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는 레시피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