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가지덮밥레시피🍆,돼지고기 가지덮밥

애호 2021. 6. 8. 20:44

 

오랜만에 색다르게 가지덮밥 먹고 싶어서 후다닥해서 먹었어요.ㅎㅎ

돼지고기랑 가지만있으면 금방 해서 먹을 수있답니다.

워낙 저는 가지를 좋아하는데 남편은 가지를 별로 안좋아해서 이렇게 덮밥으로 해줬더니

엄청 잘먹네요, 

뭔가 색다른 맛이라며 엄청 좋아했어요.

 

그럼 가지덮밥 레시피 go go~~

재료

가지 2개
돼지고기 200g
다진마늘 1큰술 

<소스>
가다랑어포육수
미소된장 5큰술
설탕 1큰술
간장1큰술
청주 1큰술

 

재료 준비

- 특별히 다른 재료는 필요 없어요. 가지 2개를 큼직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간돼지고기 200g 준비해주세요.


가다랑어포 육수

-물 1L에 다시마 3장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다시마를 빼주세요. 다시마를 빼고 불을 꺼주세요.

- 가다랑어포 한 줌을 넣고 불을 끈 상태에서 5분 정도 육수를 우려 내주세요.


소스 만들기

- 소스는 시판에 파는 미소된장을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미소된장 5큰술, 설탕 1큰술, 간장 1큰술, 청주 1큰술 넣고 준비한 가다랑어포 육수 100g 넣고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볶기

- 팬에 센 불에서 기름을 두르고 가지를 넣고 볶아주세요.

- 다진 마늘 1큰술 넣고 볶아주다가 준비한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 고기가 익어 갈 때쯤 만들어둔 소스를 넣고 같이 볶아주시면 됩니다. 소스의 양은 맛보며 간을 맞춰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6큰술 정도 넣어주니 딱 맞더라고요. 

- 가지에 소스가 베이면 꺼내서 밥에 넣고 마지막으로 계란 노른자만 분리해 넣어주시면 끝입니당.


저는 가지의 아삭하고 물렁거리는 맛이 너무 좋아요^^

돼지고기랑 남은 가지 있으면 한번 해먹어보면 좋을거같아요.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는 레시피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