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오징어볶음 황금레시피

애호 2021. 6. 1. 18:58

오늘 저녁엔 후다닥 빨리 해서 먹을 수 있는 오징어볶음해서 먹었어요!

요번엔 고기같이 넣어서 안하고 오징어만 넣어서 해봤습니다.

후다닥 할수있는 요리중하나라 집에 쟁여놓은 오징어만 있으면

채소 왕창 넣어서 금방 해먹을수있습니다.

 

그럼 오징어볶음 레시피 go go~~


재료

오징어 2마리
양배추 5장
당근 1/2개 

<양념장>
다진마늘 1스푼
설탕 3스푼
고추장 1스푼
진간장 3스푼
고춧가루 3스푼
참기름 1스푼
물엿 1스푼 

재료 손질

- 먼저 당근 1/2개를 최대한 얇게 어슷썰어 준비해주세요. 당근을 별로 안좋아하시면 안넣어도 됩니다. 저는 오징어볶음에 들어간 당근 너무 좋아해서 많이 넣었어요.

- 양배추 5장정도를 깨끗이 씻어서 먹기 좋게 듬성듬성 썰어주세요. 양배추는 부피가 커도 볶을 때 숨이 죽기 때문에 크게 썰어놔도 괜찮습니다.

- 오징어 2마리를 큼직큼직하게 썰어주세요. 볶다 보면 오징어는 수분이 나오면서 쪼그라들어 큼직하게 썰어도 나중엔 많이 조금해져요~


양념장 만들기

- 양념장은 다진마늘 1스푼, 고추장 1스푼, 진간장 3스푼, 고춧가루 3스푼만 넣고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설탕과 참기름 통깨는 볶는 요리중에 넣을 겁니다. 

 

tip, 저는 국물이 좀 있는 오징어볶음을 좋아해서 양념장 만들 때 고춧가루를 같이 넣어줬습니다. 만약에 물이 없는 오징어볶음을 만드시고 싶으시면 양념장중에 고춧가루 빼고 일단 만들고 나서 볶을 때 맨 마지막에 고춧가루를 넣어주시면 고춧가루가 수분을 마르게해 물없는 오징어볶음을 드실 수 있어요!


볶기

- 쎈불에 팬에 식용유 1스푼 넣고 오징어를 바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설탕 1.5스푼, 물엿 1스푼 넣고 같이 1분 정도 볶아주세요.

- 그다음 바로 준비한 야채 전부 넣고 만들어둔 양념장을 전부 넣고 볶아주세요. 2분 정도 볶아준 다음 설탕 1.5스푼을 더 넣고 볶아주세요. 그럼 달달하고 매콤한 오징어볶음이 될거예요~

- 마지막으로 참기름 1스푼, 통깨 넣고 마무리하면 완성입니다.


저는 오징어볶음도 그렇고 제육볶음도 그렇고 

국물이 있는 레시피를 좋아해요~

마지막에 밥에 국물 넣고 김가루 넣고 슥슥 비벼먹는게 너무 좋아서

꼭 국물 있게 만들어 먹어요! ㅎㅎ

여러분들은 어떤 레시피를 좋아할진 모르겠네요..ㅎㅎ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는 레시피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