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미역줄기볶음 만드는법,미역줄기볶음 레시피

애호 2021. 8. 12. 13:00

미역줄기볶음

제가 정말 너무너무너무 좋아하는 반찬 미역줄기볶음 레시피 가져왔습니다! ㅎㅎ

제가 어렸을때부터 이거 하나만 있으면 밥한공기 그냥 먹을 정도로

너무 최애하는 반찬이었는데요.

 

남편은 미역줄기를 부모님이 안해주셔서 못먹어봤다길래 

해서 먹였는데 완전 빠졌어요! ㅎㅎ

그럼 미역줄기볶음 레시피 go go~~


재료

미역줄기 2개(600g)
당근 1개
양파 1개
다진마늘 2스푼

소금 1/3스푼
설탕 1/3스푼
참기름 1스푼
깨 

 

재료 준비 

- 저는 양을 조금 많이 했어요. 마트에서 파는 미역줄기 준비해주시면 되구요. 600g 준비해줬습니다. 시중에 파는 미역줄기는 염장이 되어서 나오고 열어보면 소금이 잔뜩 묻어있어요. 흐르는 물에 소금 털어내 주시고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놔 주세요. 30분 뒤에 물기를 제거하고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 당근 1개를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최대한 얇게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양파 1개를 채썰어 준비해주세요.


볶기

- 미역줄기볶음을 비린내 없이 하는 꿀팁은 바로 먼저 마늘향을 내주는거예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 2스푼을 넣고 볶아서 마늘향을 내주세요.

- 다음으로 마늘향이 나기 시작하면 센불에서 준비한 미역줄기를 넣고 마늘향을 입혀주세요. 이렇게 하면 절대 비린내 안납니다.

- 계속해서 센불에서 준비한 당근, 양파를 넣고 소금 1/3스푼, 설탕 1/3 스푼 넣고 3분 정도 야채가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1스푼, 깨 솔솔 넣고 휘리릭 볶으면 완성입니다. ㅎㅎ


요즘은 반찬을 많이 해야 하는 상황이 생겨서

대량으로 많이 하고 있는데

양이 많아지니까 요리하는 시간이 많이 늘었어요..ㅠㅠ

그래도 하고나면 정말 뿌듯한거같아요!

요리는 하면할수록 정말 재미있는거 있죠 ㅎㅎ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는 레시피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