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잡채 맛있게 만든느법,잡채 황금레시피

애호 2021. 8. 24. 13:00

 

정말~~오랜만에 잡채 만들었어요 ㅎㅎ

잡채는 은근히 양조절이 어려운거같아요..

둘이 먹기엔 당면 삶다 보면 양이 너무 많아져서 

한번 먹게 만들기 쉽지 않죠 ㅎㅎ

근데 제가 요즘 양을 많이 해야 하는 일이 생겨서

부담 없이 잡채 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그럼 잡채 황금 레시피 go go~

재료

당면 20인분양
느타리버섯 2봉지
당근 1개 +1/2개
부추 
양파 1개
어묵 5장 

진간장 5스푼

참기름 3스푼

다진마늘 2스푼

재료 준비

- 어묵 5장을 반으로 자르고 먹기 좋게 길게 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 느타리버섯은 2봉지를 준비했고, 손으로 먹기 좋게 잘라줬습니다.

- 당근은 1개+1/2개를 사용했고, 가늘게 채썰어서 준비해줬습니다.

- 양파는 생각보다 크기가 커서 한개만 준비해서 채썰어 준비해줬습니다. 양파는 크기에 따라 알맞게 맞춰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 부추는 한봉지 전부 사용은 안했고 4/3 정도 사용했고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 이렇게 모든 재료를 준비해주시면 재료 준비는 끝입니당~~


재료 볶기

-재료들은 다같이 볶지 않고 색이 옅은것부터 차례대로 기름 넣고 소금 넣고 강불에서 익을때까지 볶아주세요. 저는 양파-> 느타리버섯-> 어묵-> 당근-> 부추 이렇게 순으로 볶아주었습니다. 

- 느타리버섯은 강불에 빠르게 볶아야지 물이 안생겨요~ 소금 넣고 후추 넣고 강불에 최대한 빠르게 볶아주시면 됩니다.

- 어묵은 간을 해주는게 좋아서 기름 넣고 간장1스푼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 당근과 대파는 기름 두르고 소금 두꼬집정도 넣고 볶아주세요~ 부추는 너무 숨이 죽지 않게 해주세요. 숨이 너무 많이 죽으면 질겨져요~


당면 삶기

- 저는 당면을 따로 불리지 않고 그냥 삶아줘요. 당면은 5분 정도 삶아주시면 되고 삶고 나서 당면을 식혀주시면 됩니다.


간하기

-당면이랑 재료를 모두다 한곳에 넣고 다진마늘 2스푼, 진간장 5스푼, 참기름 2스푼,깨넣고 당면에 간이 베이도록 무쳐주면 완성입니다. 중간중간 맛보며 간을 맟줘주세요~


잡채 오랜만에 해서 그런가

너무 맛있게 잘먹었어요 ㅎㅎ

역시 바로 했을 때가 제일 맛있긴 한거같아요 ㅎㅎ

요즘은 비도 자주오고 가을이 점점 다가오는거같아요~

가을엔 더많은 음식들을 소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ㅎㅎ

 

그럼 오늘도 도움이되는 레시피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