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만두전골레시피,간단한 만두전골 만들기

애호 2021. 3. 18. 15:44

 

만두전골

오늘은 백종원님 영상 보다가 만두전골 레시피가 나오길래

한번 따라해봤어요 ㅎㅎ

근데 집에 재료가 넉넉지 않아서 

정말 있는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어봤어요!

근데도 정말 국물이 맛있고 시원해서 한 끼 먹기 너무 좋았어요 ㅎㅎ

 

그럼 만두전골 레시피 go go~ 


재료

만두 10개
양파 1/2개
알배추 20장
청양고추 3개
후추 
국간장 3스푼
간마늘 1스푼
소금약간
물 1L

재료 준비하기

-재료 정말 간단해요.~ 일단 양파 1/2개를 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알배추를 깨끗하게 씻어서 20장 정도 듬성듬성 썰어주세요. 저는 다른 재료가 많지도 않고 시원한 맛을 더 내고 싶어서 알배추를 좀 많이 넣어줬습니다~ 청양고추도 3개 썰어주세요. 써는 걸 찍는다는 걸 깜박했네요 ㅎㅎ


끓이기

-물 1L에 시판에 파는 다시마멸치 육수 팩을 넣어서 육수를 먼저 내주세요. 

- 준비한 만두 10개중 2개 정도를 얇게 썰어서 냄비에 먼저 담아주세요. 만두 2개로 육수의 맛을 더해주는 역할을 하는 거랍니다. 만두로만 육수를 내도 정말 맛이 끝내줘요~!

- 만두 위에 알배추 담고 그위에 남은 8개 만두를 놓고 양파랑 고추를 차례차례 담아주세요.

 

-육수를 부어주고 바로 간을 해줄 거예요. 국간장 3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이렇게 넣고 간을 보고 나서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시면 됩니다. 물 1L에는 소금간 따로 할 필요 없이 딱 맞았어요! 정말 간하기도 쉽죠? 

 

- 마지막으로 청양고추 3개를 넣고 후추 톡톡! 3분 정도만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한 요리지만 국물 맛은 정말 진하게 우려 나온 느낌이에요.

냉동만두 쟁여놓고 가끔 만두 쪄서 먹기만 했는데

이렇게 끓여먹으니 정말 너무 간단한 요리가 되면서도 고급스럽기까지 한거있죠?

냉파로 좋은 음식 같아요 ㅎㅎ

여기서 버섯만 있었다면 더 좋았을거같긴해요~

버섯 있으시면 같이 넣어서 끓여보시면 좋을거같아요 ㅎㅎ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는 레시피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