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소소한일상

주말에 서울숲나드리가기~서울숲공원데이트(주차장요금알아보기)

애호 2021. 8. 23. 13:26

안녕하세요~ㅎㅎ

요즘 날씨가 계속 비오고 우중충한데 저번주 일요일에 마침 딱 비도 안오고

날씨도 선선해서 서울로 서울숲 다녀왔어요~

 

정말 20대 초반에 한번 가보고

갈 일이 없었는데 남편이 즉흥적으로 가자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ㅎㅎ

 

남편이랑 가니까 또 색다르고 더 좋았어요~

가서 자전거도 타고 너무 동물들도 구경하고 맛집까지 갔습니다 ㅎㅎ

 

조금 달라진게 있다면 옛날엔 자전거 대여가 사설업체에서 했는데

이젠 서울시에서 하는 따릉이를 이용하는게 많이 졌더라구요.....

저흰 따로 사설 찾아서 하기 귀찮아서 그냥 따릉이 이용했는데..

자전거가 잘 나가지도 않고 관리도 엉망이긴 했어요...ㅜㅜ

저희는 이렇게 따릉이 2대 빌려서 이용했습니다!

따릉이는 앱을 이용해서 빌릴 수 있고 서울숲 근방에 많이 배치되어있어요.

저희는 이곳 3번출구쪽 곤충식물원에서 가까운 곳에서 빌렸습니다. ㅎㅎ

가격은 1시간권 2시간권 이렇게 하루 빌리려면 시간당 구성이 되었고요.

1시간에 1,000원

2시간에 2,000원이었습니다

 

혹시 타다가 더 타게 되면 추가 요금을 내면되는데요.

5분마다 2,00원씩 추가되더라구요. 

서울숲은 굉장히 넓죠.

저희는 다가보진 못했는데

왠만한 곳은 다 돌아본거같아요~

 

처음으론 곤충식물원을 가서 곤충들을 봤습니다.

솔직히는 생각보다 곤충은 많이 없었어요ㅠㅠ

들어가게 되면 식물들이 정말 많았어요~

신기한 식물들이 정말 많이 있었고, 특히나 한국에서 쉽게 볼수없는

잎이 큰 식물들이 정말 많았습니다.ㅎㅎ

다양한 식물들 보러 가도 괜찮을거같아요.

 

다음으론 곤충들을 많이는 볼수없었지만

제일 신기했던건 거북이가 정말 큰게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첨에 보고 너무 깜짝 놀랐어요. 

어떻게 이렇게 크지 싶을 정도로 너무너무 신기했어요.ㅎㅎㅎ

아이들도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곤충식물원 옆에 바로 위치한 나비정원이 있었습니다.

나비정원도 구경해봤는데..나비는 2마리 정도밖에는 못봤어요 ㅠㅠ

나비가 엄청 많이 돌아다니는걸 기대했는데..

아무래도 관리가 잘안되는거같아요..ㅎㅎ

 

한마리 포착했을 때 얼른 비디오에 담았습니다 ㅎㅎ

이렇게 구경하고 사슴을 구경하는 곳이 있다고 해서 사슴도 구경하러 갔어요~

 

코로나여서 사슴이 있을까 싶었는데

있더라구요!!!ㅎㅎ

사슴이 엄청 크고 뿔이 있는 수사슴 같은 경우는 정말 너무 멋있었어요!!

사슴이 몇마리 없을 줄 알았는데

그래도 꽤 15마리 정도? 있었던거같아요~

정말 멋있고 예뻐서 너무 좋았습니다.

서울숲 가면 꼭 사슴구경은 하고오세요~

그리고 저희는 서울숲 구경을 다하고 자전거 대여도 했겠다

서울숲은 한강 자전거 도로랑도 쉽게 연결이 되어있어서

한강 자전거 도로길로 가서 자전거를 1시간 정도 탔어요 ㅎㅎ

이것도 정말 좋았어요

서울숲가서 한강도 같이 보고 오고 

날이 선선해서 자전거 타기에도 너무 좋았습니다 ㅎㅎ

아참! 그리고 한강에서 자전거 다 타고 서울숲으로 다시 들어가는 길에

간이 다리라고 있는데 

이곳을 지나다 보면 이렇게 중간에 한국 같지 않는 장면을 마주칠수있어요~!

정말 장관이죠?

첨에 보고 압도되는거같았어요 너무 신기하고 뭔가 아마존 같은 느낌이 나서 ㅋㅋ


저희는 이렇게 자전거로 서울숲 이용을 마쳤습니다~!!ㅎㅎ

주말에 딱 날씨 좋게 선선할 때 이용해서 너무 행복한 주말이었어요~

나중에 아이가 생기면 같이 가면 정말 좋아할거같아요~

 

▶위치: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78-1

주차장:5분에 150원 (1시간 1,800원) 

나가면서 주차요금을 정산안해도 관리사무소 바로앞에 

주차요금 정산기 이용해서 미리 계산이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