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리뷰]이것저것 잡동사니 리뷰

인덕션 세정제 후기,소다산 세정제 후기

애호 2020. 9. 30. 17:11

5월에 이사하고 나선 인덕션으로 내내 요리를 했지만

한번을 제대로 닦은 적이 없었어요😅

 

사실..귀찮은 것도 한몫을 하고 행주로 그냥 닦으며 살면 되지 뭐 이렇게 생각하고 살았는데

4달을 사용하다보니...

 

 

 

정말 이렇게 엉망이 되어서 이젠 행주로도 안 닦이더라고요

기름때가 아무리 닦아도 안 닦아져서 

인터넷에 찾아보니 인덕션 전용 세정제가 있더라고요😆

 

한번 사서 사용해 보자 하고 주문을 했습니다 

 

 

소다산 인덕션 전용 세정제& 스크랩퍼 

 

 

구성품은 간단했어요! 

저는 일단 네이버에서 후기가 좋다는 소다 산세 정제를 골랐고 

천연이라는 말에 좀 더 좋겠지 하고 구매했어요!💛

스크랩퍼는 그냥 구성품으로 같이 보내주시더라고요. 

 

 

 

 

 

스크랩퍼는 이렇게 칼날 교체도 가능하게 만들어졌어요!

 

 

소다산 세정제를 이렇게 인덕션에 뿌리고 스크랩퍼로 긁어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해보니까 세정제를 뿌리고 나서 좀 놨뒀다가 하는 게 더 잘되는 거 같더라고요🙂

 

 

 

스크랩퍼를 좀 힘줘서 해야 묵은 때가 잘 벗겨져요💪

스크래치 날까 봐 조심조심할 필요 없이 그냥 힘줘서 해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행주로 닦아주면 끝납니다😆

 

 

 

정말 깨끗해졌죠?🙌

속이 다 시원하더라고요 ㅎㅎ

다시 새 인덕션을 쓰는 기분이 들어서 요리할 맛이 더 나는 거 같아요😍 

 

<장점>

1. 세정력이 좋다

2. 용량 대비 가격이 싼 편이다. 제가 구입한 건 500ml였습니다!

3. 천연 세제라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해요~

4. 스크랩퍼도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같이 배송돼서 좋아요

 

<단점>

1. 락스 냄새 비슷하게 나서 사용할 때 환기하면서 사용해야 합니다

2. 스크랩퍼가 힘을 많이 주면 쏙 들어가 버려서 좀 아쉽습니다.😅

 

 

! 본 내용은 협찬이 아니며 직접 구매해 사용해본 리뷰입니다.!

 

인덕션 구매할 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생각보다 인덕션이 요리하고 나서 그때그때마다 청소를 하면 관리가 잘되는데

사실 살다 보면 매일 청소하기가 힘들잖아요

(저는 좀 부지런한 편이 아니라 힘들더라고요🤭)

묵은 찌든 때는 인덕션 전용 세정제를 이용해야지만 잘 닦이니 구매해서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