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우엉조림 황금레시피

애호 2021. 3. 1. 23:22

우엉조림

오늘은 밥반찬 가져왔어요~

저는 우엉조림이나 연근조림 진짜 너무너무 좋아해요.

신랑은 저보고 할머니 입맛이래요 ㅎㅎ

근데 저는 왜이런게 맛있을까요 

아삭아삭 씹히는게 달달하고 너무 맛있어요 

 

그럼 우엉조림 레시피 go go~


 

재료

우엉 450g
진간장 6스푼
설탕 3스푼
물엿 3스푼
통깨 1ts
물 150g
들기름 2스푼 
참기름 1스푼 

재료 손질 

-우엉을 깨끗한 물에 씻어주고, 껍질을 채칼로 손질해주세요. 우엉은 갈변이 쉽게 되기 때문에 중간중간 물에 담가놔 주셔야 갈변이 안됩니다.

 

- 우엉을 얇게 채 썰어주세요. 이때도 갈변되지 않게 채 썰고 바로 물에 담가놔 주세요. 다 썰면 물로 여러번 헹궈 주세요.


볶아주기 

-달궈진 팬에 강불에서 우엉을 넣고 들기름 2스푼 참기름 1스푼 넣고 볶아주세요. 

 

- 우엉이 야들해지면서 쫄깃해지려면 우엉 자체에서 물이 나와야 해요. 중불로 줄이고 5분 정도 우엉에서 물이 나오게 해주세요. 중간중간 뒤적여주세요.


조리기 

 

-제일 먼저 설탕 2스푼을 넣어주세요. 우엉에 단맛을 먼저 입혀야 다음 양념들이 우엉에 잘 배일수 있습니다. 

- 강불로 불을 바꾸고 간장 6스푼, 물 150g을 넣고 볶아주세요. 

- 다음으론 수분이 어느 정도 날아가게 5분 정도 중불에서 조려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수분을 전부 날려주면 나중엔 윤기 없는 우엉조림이 돼버려요. 수분을 어느 정도는 남겨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올리고당 3스푼을 넣고 볶아주시면 끝입니다.


완성

-깨를 솔솔 뿌려주면 달콤한 우엉조림 완성입니다. 

 

신랑은 이런 할매입맛 반찬을 별로 안 좋아해요 ㅎㅎ

근데 저는 이런 것도 먹어야 한다면서 꼭 해주는 편입니다.

사실... 제가 먹고 싶어서 해요 ㅎㅎ

아삭아삭하고 달달해서 너무너무 맛있는 우엉조림

건강에도 너무 좋죠

반찬으로 한번 해보세요~

오늘도 도움이 되는 레시피였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