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서가앤쿡 목살필라프 만들기,목살필라프만들기

애호 2021. 2. 28. 15:00

목살필라프

오늘은 좀 색다른 요리 가져왔어요 ㅎㅎ

집에 구워 먹고 남은 목살이 있길래

목살 필라프 만들어 먹었어요

조금 색다른 볶음밥 먹고 싶으면 이렇게 한번 만들어보세요.

서가앤쿡 목살 필라프랑 맛이 똑같아요! 

그럼 목살필라프 레시피 go go


재료

목살 100g
양파 1/2개
느타리 버섯 10g
대파 1대
굴소스 2스푼
치킨스톡 2스푼
진간장 1스푼
밥 한공기반

재료 준비

-양파 1/2개를 잘게 다져주세요.

-대파는 1대를 준비해 잘게 채 썰어 주세요. 파기름을 낼 거예요~

-느타리버섯 10g 정도 잘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버섯 종류는 취향껏 넣어주셔도 돼요. 저는 마침 느타리가 있어서 넣어줬어요. 새송이버섯 넣어줘도 맛있을 거 같아요! 

-목살 100g을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준비한 재료 모두 완성입니다😆


재료 볶아주기

 

-달궈진 팬에 기름을 2스푼 넣어주세요.

-제일 먼저 파를 넣고 파기름을 내줄 거예요. 중불에 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어느 정도 파기름이 나왔으면 목살을 넣어 볶아주세요. 목살은 핏끼가 없어질 동안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준비한 양파, 느타리버섯을 전부 넣고 2분 정도 볶아주세요. 야채에 물이 나오기 때문에 강불로 볶아주시면 됩니다.

-다시 중불로 불을 줄이고 재료들을 한쪽에 몰아 놓고 진간장 1스푼, 치킨스톡 2스푼, 굴소스 2스푼 넣고 소스를 태워준 뒤 같이 볶아주면 됩니다. 

- 야채의 물이 없어질 때까지 센 불에 볶아주세요. 2-3분 정도면 됩니다.

-센 불에 찬밥을 한 공기 반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찬밥을 사용해야 밥이 고슬고슬해져요. 뜨거운 밥을 넣어주면 질어지고 맛이 없어집니다! 꼭 찬밥을 넣어주세요~


완성

-계란 프라이 한 개 딱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ㅎㅎ 여기서 좀 더 서가앤쿡 맛을 느끼고 싶으시면 마요네즈를 뿌려서 같이 비벼먹으면 돼요. 저는 왠지 느끼해질거같아서 안 넣어 먹었어요. 근데 넣어서 먹어도 괜찮을거같아요 ㅎㅎ 


오늘은 집에 남은 목살로 간단한 요리 해 먹어 보는건 어떨까요?

정말 오랜만에 볶음밥 해먹었던거 같아요

신랑이 엄청 좋아하면서 너무 맛있다며 좀 더 많이 하지 그랬냐고 

왜케 조금 했냐고 그러는데.. 다음번엔 두 그릇 해야겠어요.

오늘도 도움이 되는 레시피였으면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