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직접해먹은 요리레시피

카레만들기,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법

애호 2021. 2. 21. 17:53

 

카레라이스


와 오늘 날씨가 정말 봄 날씨가 따로 없어요 ㅎㅎ
봄이 점점 다가오는거같아서
오늘은 기분도 너무 좋아요😄

오늘은 낮에 남편이 젤 최애 하는
음식 중 하나인 카레 만들어서
먹었어요~
남편이 두공기나 먹었어요 ㅎㅎ
요번에 이마트에서 쓱배송으로 시킨 감자가 포슬포슬하니 정말 맛이 좋았어요!

그럼
남편이 두공기나 해치운
카레 레시피 gogo~

<재료>
고형카레 120g
카레용 돼지고기 300g
물 600g
감자 2개
양파 1개
당근 1/2개
양송이 버섯 6개
느타리버섯 150g
버터 1스푼
소금 1ts
후추



1. 먼저 재료 손질부터 할게요~ 감자는 2개를 얇게 썰어주세요. 저는 감자가 깍뚝썰기보단 채썰기로 얇게 썬 게 훨씬 빨리 익어서 훨씬 요리하기 좋은거같아요.

2. 당근도 마찬가지로 얇게 채 썰듯해주세요.

3. 첨부한 사진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4. 돼지고기 밑간을 해놓을 거예요. 소금 1ts , 후추 톡톡 해서 밑간을 해놔 주세요. 저는 돼지고기가 신선하고 오늘 바로 사서 그런지 잡내가 없어서 따로 청주는 안 넣었는데 고기 상태 보고 잡내가 나면 청주 한 스푼 넣어주시면 좋아요.

5. 이제 버섯 손질할게요 양송이 6개 채 썰어 준비하고, 느타리버섯은 150g 손으로 먹기 좋게 찢어 준비해줍니다.

6. 이제 마지막 재료인 양파 준비해주세요. 양파 한 개를 채 썰 주세요.

7. 달궈진 냄비에 버터를 1스푼과 양파를 넣고 카라멜라이징 해주세요~

8. 익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감자, 당근을 넣고 2분 정도 볶아주세요.

9. 물 600g을 넣어주고 바로 고형 카레 120g을 넣고 카레를 물에 풀어주세요. 참고로 저는 snb 골든커리 매운맛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10. 보글보글 끓으면 불은 중불로 줄여주고 준비한 버섯 전부 넣어주세요.

11. 마지막으로 돼지고기 넣고 중간중간 계속 저어주세요. 그래야 카레가 냄비에 눌어붙지 않아요.

12. 계속 저어주면서 8-10분 정도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재료 손질이 좀 많지 완성하기까진 생각보다 시간이 얼마안걸려요.
저랑 남편은 워낙 카레를 좋아해서 한달에 한번은 꼭해먹는거같아요~
오늘 저녁은 카레 해먹어보세요 ㅎㅎ
도움이 되는 레시피였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