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노각무침레시피,여름반찬노각무침

애호 2021. 7. 23. 13:21

 

오늘은 여름에 꼭해먹는 노각무침 가져왔어요 ㅎㅎ
저는 정말 정말 좋아하는 반찬입니다.
여름엔 아무래도 입맛이 많이 떨어지는데 요 노각무침하나있으면
그냥 밥에 노각무침만 먹어도 입맛이 좀 돌아오는거같아요!^&^

그럼 입맛 살려주는 노각무침 레시피 go go~


재료


노각 1개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설캉 2스푼
참기름 1스푼
참깨
굵은소금 2스푼



재료 손질

- 일단 노각의 껍질을 필러로 벗겨주세요. 그다음으로 노각을 반을 갈라서 속에 있는 씨를 숟가락으로 퍼서 다 제거해주세요.

- 먹기 좋게 노각을 채썰어 준비해주시고 굵은소금 1스푼 넣어 15분 정도 절여놔 주세요.

- 절여놓은 노각은 깨끗이 물로 한번 씻어주고 물기를 손으로 꽉짜서 오이무침하듯 손으로 노각의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주세요. 너무 많이 힘안들이셔도 됩니다. 할 수 있는 만큼만 하셔도 돼요~


양념하기

-이제 양념만 해주면 끝입니다.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 1스푼, 설탕 2스푼, 다진마늘 1스푼넣고 묻쳐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기름 1스푼 깨 솔솔 뿌려서 맛보시고 입맛에 부족한 간은 더 첨가하시면 노각무침 완성입니다.



금방 무쳐서 해먹었어요.
신랑은 노각무침도 처음 먹어본다고하네요..ㅎㅎ
근데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여름 반찬 하면 생각나는 노각이죠 ㅎㅎ
한번 도전해보세요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는 레시피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