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오징어찌개레시피

애호 2021. 7. 17. 12:35

 

어제저녁에 오징어 찌개 얼큰하게 끓여서 먹었어요 ㅎㅎ
오징어는 보통 쟁여두는 편이예요~
몇개씩 사둬서 냉동고에 얼려두면 재료 떨어져서 해먹을게 없을 때
오징어 꺼내서 이것저것 해먹는 편이예요.

얼큰하게 요번엔 고추장 사용해서 오징어 찌개 한번 끓여봤습니다.

 

그럼 오징어찌개 레시피 go go~


재료


오징어 한마리

애호박 1/2개
무 100g
양파 1/2개  
대파 1대 
물500g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2큰술
마늘 반큰술
맛술 1큰술
소금
후추 

재료 준비

- 애호박 1/2개를 반달모양으로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 양파 1/2개를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 무 100g을 먹기 좋게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 대파 1뿌리를 흰부분은 파기름을 낼거라 얇게 썰어서 준비하고 초록 부분은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 오징어는 한마리를 준비해줬고, 큼직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오징어는 찌게에 들어가면 쪼그라 들어서 큼직하게 썰어주셔야 씹히는 맛이 있어요 ㅎㅎ


끓이기

- 먼저 파와 마늘로 향을 내줄 거예요. 약불로 불을 켜고 냄비에 대파 흰부분이랑 마늘 1/2스푼 넣고 볶아주세요. 타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 파마늘향이 어느 정도 올라오면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 2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이렇게 볶아주면 고추장의 텁텁한 맛이 없어져요~

- 준비한 무, 맛술 1큰술을 넣고 조금 더 볶아주세요. 1분 정도 볶아주시면 됩니다. 무에 양념이 쏙쏙 베이도록 하는 과정이예요.

- 물 500g을 넣고 물이 끓어오르면 준비한 애호박, 대파, 양파를 넣고 끓여주세요. 저는 그냥 물을 사용했지만 멸치 다시마 육수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물로도 충분히 맛을 내실순 있어요! 

- 어느 정도 채소가 익어갈 때 준비한 오징어를 넣고 2분 정도만 끓여주다가 후추 톡톡 넣으면 완성입니다. 부족한 간은 소금이나 간장으로 기호에 맞게 맞춰주시면 됩니다~ 오징어는 금방 익고 너무 오래 익히면 질겨질수있으니 너무 오래 끓이지 않는 게 좋습니다. 


생각보다 찌개나 국류는 그릇에 담아서 사진 찍을 때 먹음직스럽게 사진찍기가 

쉽지 않더라구요..ㅠㅠ

사진찍는법을 좀 더 익혀봐야겠어요.. 

 

시원하고 얼큰하고 뭔가 짬뽕 같은 맛이라 

신랑도 맛있게 잘먹고 

저도 다음날 아침에 반찬에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ㅎㅎ

저는 매운거를 좀 줄여보자고 청양고추는 안넣었어요.

좀 더 얼큰한 맛을 느끼고 싶으면 기호에 맞게 청양고추 넣어도 좋을거같아요^&^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는 레시피였으면 좋겠습니다.